뛰어난 제품력과 서비스로 난청인들에게 희망을

프리미엄 강서센터, unity2 기계로 모든 성능에 대한 분석 가능

2012-02-06     강현경 기자

역사는 시간이다. 그리고 이 역사는 결코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거룩한 재산이다. 독일지멘스보청기는 13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 보청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세계 난청인 4명 중 1명이 사용할 정도로 많은 난청인들의 소리를 지켜왔다. 이는 제품의 우수성, 소비자들의 만족, 최고의 서비스가 보장되지 않는 한 이룰 수 없는 역사다. 세계 난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독일지멘스보청기의 위력. 이는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그 명성이 자자하다.

독일지멘스보청기 전문점 중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점이라고 자부하고 있는 강서센터. 이곳에서는 보청기 착용자마다 가진 귀 모양, 외이도 크기, 보청기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소리를 객관적으로 검사하는 ‘실이측정 서비스’와 ‘오토피팅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특히 오토피팅 시스템은 지멘스보청기 프리미엄 전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 하나 자랑거리는 안심분실서비스다. 고가의 보청기를 잃어버려도 동일한 보청기로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부담을 줄여준다.

보청기 종합병원 ‘강서센터’

강서센터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게 된 데에는 임태원 원장의 이력과도 무관하지 않다. 강서센터를 맡기 전 한의원에서 일했던 임 원장. 그때도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방법이 사람을 고칠 수 있는 것인가’, ‘그것을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가’였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다.
“보청기가 정말 난청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보청기가 좋은 보청기인지 찾아보았다. 여러 보청기 회사를 찾아가 상담도 받아보고 각 센터 지점 원장과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는 그는 그 조사의 결론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를 선택했다. 그렇게 강서센터의 원장 역할을 시작하게 되었다.

독일지멘스보청기센터는 센터 간 맡은 구역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이 겹치지 않는다. 또한 AS, 네트워크가 타사에 비해 매우 잘 구축되어 있는 것이 자랑이다. 강서센터는 특히 병원으로 비교했을 때 종합병원 수준일 정도로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보청기를 구입하고 나서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관리 등을 사람의 경험에만 의존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우리 강서센터의 경우 unity2 기계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성능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고 자신 있게 말한 임 원장은 강서프리미엄센터에서 보청기를 한다면 실패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난청인들에 대한 임 원장의 각별한 마음은 이웃사랑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그 한 예가 보청기 무료체험행사다.

강서센터는 지난해 7월31일까지 강서지역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 무료체험행사를 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청기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이런 분들에게 상담을 해드리거나 체험기회를 드리면 ‘아! 보청기가 이런 것이구나!’라는 반응을 보이신다. 이에 보청기 사용을 통해 친구관계나 사회관계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체험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는 임 원장. 무료체험행사의 반응도 좋았지만 그보다도 체험행사를 통해 난청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더 보람 있다는 임 원장은 앞으로도 기회만 된다면 지속적으로 강서구 난청인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서센터의 경영지침은 ‘사랑’, ‘신뢰’, ‘정직’이다. 고객 사랑으로 신뢰와 정직을 선물하고 있는 강서센터는 133여 년간 독일지멘스보청기가 그래왔듯이 뛰어난 제품력과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로 그 명성을 이어갈 작정이다.
“보청기는 가족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선물이다. 이러한 마음이 낭패를 보지 않도록 최고의 보청기와 그에 어울리는 최상의 보청기 서비스 시스템으로 ‘더 자연스럽고, 더 편안한 소리’를 책임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