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전하는 사랑의 김치 나누기’
상태바
‘마음으로 전하는 사랑의 김치 나누기’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7.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와부읍, 함께 모여 만든 여름 김치 250세대 전달
▲ 사랑의 김치 나누기
[시사매거진]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월 30일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파트 생활개선회, 남부희망케어센터 50여 명과 함께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나누기 행사는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여름철 마다 겨울철 김장김치가 떨어지고 나면 김치구경이 어렵다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된 행사는 새마을 지도자회를 비롯한 마을단체들의 참여와 후원이 해마다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는 감자조림, 시래기 무침 등의 밑반찬까지 만들어 생활이 어려운 250세대에 전달했다.

김철환 위원장은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항상 우리 이웃들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보살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른 단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이웃돕기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행사를 기획한 소감을 밝혔다.

이승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며칠 전부터, 이웃을 위해 땀을 흘리며 정성을 보여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 부녀회, 아파트 생활개선회, 남부희망케어센터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여러분들의 정성과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