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앙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꽃 화분 전달
상태바
과천시 중앙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꽃 화분 전달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7.0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적 도움 필요한 70가구 방문해 이웃 사랑 실천
▲ 꽃향기는 사랑을 싣고 사업
[시사매거진] 과천시 중앙권역(중앙, 부림, 과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당 지역 내 복지대상자 중 우울증 등으로 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70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화분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The 아름다운 동행 - 꽃향기는 사랑을 싣고‘라는 사업으로 진행된 꽃 화분 전달은 과천종합사회복지관과 중앙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한 가운데 지난 6월 23, 28, 30일 등 3일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저소득 주민을 위한 지정기탁금과 트리플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진행됐다.

사랑의 화분을 전달 받은 한 주민은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쿠르시아를 전달받으니, 항상 관심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더욱 기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중앙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해당 가정의 주민들이 화분을 가꾸면서 외로움을 치유하고, 삶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나눔 문화를 실천해 따뜻한 지역복지공동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중앙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꽃향기는 사랑을 싣고’ 사업을 통해 분기별로 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 계절에 따른 꽃이나 식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